본문 바로가기
해외구매대행

네이버 커머스 ID 전환하기

by 유캔겟잇 2022. 8. 23.

안녕하세요.

유캔겟잇입니다.

8월 21일부터 스마트스토어 판매자 ID를

네이버 커머스 ID로 전환해야 하죠.

 

저도 이메일을 받고 전환해야지 했다가

잊어버리고 오늘에서야 진행했어요. 

 

먼저 네이버 커머스 ID로 전환하면

달라지는 점을 살펴볼까요?

네이버에서 커머스 API 센터를 오픈 예정이라

커머스 사업자를 위한 서비스들을 제공할 준비를 한다고 해요.

 

커머스 ID 전환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이고

전환하지 않으면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할 수가 없어요.

전환한다고 해도 사용하던 스마트스토어는 그대로 유지되니

걱정 말고 전환하셔도 돼요.

 

그럼 이제 ID 전환을 진행해 볼게요.

 

먼저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저는 판매자 아이디로 로그인을 했어요.

로그인을 하고 네이버 아이디나 이메일 중

전환할 아이디를 선택하고 클릭합니다.

회원 전환 동의를 묻는 창이 나오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 전환을 누릅니다.

아니, 그런데 다시 로그인 화면이 나오는 게 아니겠어요?

내가 전에 진행하던 내역이 다 사라진 건가? 하고 살짝 긴장하며

다시 판매자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니

다행히 2단계 인증을 하라는 창이 나오더라고요. 😂

휴대폰 번호로 2단계 인증까지 마치니

원래 제가 사용하던 익숙한 스마트스토어 화면이 나왔어요.

 

모두 전환 잘 하셨죠?

이제 상품 업로드만 하면 되는데...

 

It'll be soon... 😏

 

댓글